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처음으로 접해보는 기계식 키보드 한성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by 예삥이 2022. 6. 15.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처음으로 접해보는 기계식 키보드 한성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생일이 다가오는지라 뭘 가지고싶냐는 우리 공주님 말씀에 처음에는 신발을 골랐다가

예전부터 한번쯤은 가지고싶었던 키보드를 결국에는 바꾸기로했다.

 

처음에는 손목이편한 키보드인 인체공항 키보드를 구매할 계획이었는데 이래 저래 조사하다보니깐

키보드는 역시 기계식 키보드가 좋다는말에 또 혹 하고 넘어가서 이래저래 조사하다가 한성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게되었다.

 

그과정들에 대한 설명이다.

기계식 키보드 한성 GK993B SKY

사실 뭐 난 키보드 잘 모른다 집에서 노트북 키를 5년간 두드릴 정도로 키보드에대해서는 무감각하다.

단지 손목이편한 인체공학 키보드가 있음 좋지않을까하다가 역시 기거보다는 기계식 키보드가 누르는 타이핑감도있고 좋다기 에 여러가지 기계식 키보드를 알아봤다

키크론 vs 로지텍 vs 한성 키보드 선택 비교

처음에는 컴퓨터 주변기기의 대표 로지텍, 키크론 그리고 결국 도착한곳 은 한성이다.

뭐 처음부터 게이밍 키보드인 커세어 이런거는 보지도 않았지만 그래도 한성을 택한이유를 조금설명해보자면

 

로지택 체리키?

로지텍은 가격은 비싸고 유명하긴한데 사실 알고보면 중국산 싸구려 키를 많이 쓴다고한다.

그리고 키크론과 한성은 몇년가 키크로만 쓰다가 한성으로 넘어갈까 고민하다가 넘어갔다는 사람의 후기를 들었는데

고민할 이유도 없을정도로 키감이 한성이 뛰어 나나고한다.

뭐 정확히 먼지 잘 모르는거긴해도 로지텍은 체리키가 아니라고한다.

그리고 누군가 글을 쓰기를 체리키가 아닌것에 5만원 이상 투자하는건 쓰레기를 사는거와 같다는 명대사를 날려버렸다.

아 그말에 바로 로지텍은 버렸는데 사실 로지텍이 체리키인지는 나도 잘 모른다.

 

사실 나도 키크론을 고민했던 이유는 유튜버 잇섭이 키크론 키보드 리뷰를 많이했었기에

잘 모르니깐 잇섭이 리뷰한게 좋지 않을까? 해서였다

근데 영상을 보다보면 마지막 문구에는 이런게있다

맥이나 윈도우 호환성 문제가아니면 굳이 이가격에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하지 않는다.

더 좋은게 많기 때문이라는 말이있었는데 그 때문에다른 기계식 키보드를 보게되었다.

아무래도 맥과 호환성 문제 때문인지 키크론은 그 쪽으로는 아주 좋은듯하다

하지만 나는 맥을 쓸 이유가 전혀없으니 굳이? 라는 생가이 있었기에 이쪽은 넘어가기로하였다.

 

갈축 적축 청중 비교

키보드도 사려고 알아보니깐 이상한게 많다. 적충 청충 갈축 뭐 사실 잘 모르기도하고 아무거나 샀다가 이상하면 어쩌지 싶어서 갈축을 사게되었다 그냥 노말이라고 쓰여있는 말하나에 산거라 사실 잘 모른다.

 

다만 나같은 입문자는 무조건 노말이좋지않을까라는 생각에서

한성 기계식 키보드 개봉기

이번에 선물받은 한성 기계식 키보드

키보드에 키자도 모르는 내가 한번 평가해보겠다.

뭐 로지텍은 중국산이라더니 한성도 중국산이구만 별반다른건 없네;

안에 구성품으로 용두가있다고하던데 내껀 없다 뭐야 .. 혹시 용두 빼서 썼나? 근데 용두가 머에다가 쓰는건지모르고 중요한게 아닌거같아 그냥 넘어갔는데 이게 중요한건가..

그래서 내가산 GK993B 한성 키보드는 어떤데?

집에서 급한대로 썼던 유선 기계식 키보드 (앱코) 제품이라고하는데 잘 모르는 제품 아무튼 그거보다는 타감도 부드럽다.

뭐랄까 딸깍딸각 소리가 매우 경박했던 그것과는 다르게 타타탁 딸깍 소리가 조금은 경쾌하게 들린다.

살짝은 경박스럽지않은듯한 진중한 느낌의 타감이라고 해야할까?

그리고 누를때 눌러지는 느낌이 좋다 블루투스 전용 키보드 로지택 K380 인가가 집에있어서 사용해봤는데 그건 키감이 쫀득했던거에 반해 뭐랄까 조금은 딱딱한 느낌이있지만 들어갔다 눌리는 느낌이 탄성있게 쫙 밀어줘서 올라와서 힘이 덜드는 느낌이있다 

 

확실히 기계식 키보드라는게 매니아층이있다는 이유를 알꺼같다. 

무엇보다 포스팅하면서 키보드를 좀더 처보고 싶어서 일부로 장문의 글도 한번씩 써보게한다.

 

근데 단점은 여전히 손목이 아프다는거다.

업무 특성상 복사 붙여넣기 컨트롤+c,v 를 많이하는데 그 위치를 잡을떄 손목이 돌아가서 아프다.

역시 이부분은 인체공학 키보드가 좋았으려나 싶지만 서도 왠지 보고있으면 흐뭇해지는게 아무래도 기계식키보드가 꽤나 마음에 드는 모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