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자동차

공개된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카

by 예삥이 2022. 4. 16.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공개된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카

제네시스 전기차 콘셉트 X 스피디움 쿠페를 공개해 미국 현지 생산 계획을 발 표했다고한다.

제네시스는 뉴욕에 위치한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엑스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로 선보였는데 엑스 스피디움 쿠페는 지난 3월에 공개했던 엑스의 후속 콘셉트로 보인다.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엑스 스피디움 쿠페는 한국의 대표적인 레이싱 트랙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자동차라고하는데 전동화 모델에도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가치를 가지고 만들어진 신념이 반영된 차로 양산차종을 염두해 두고 있지 않은 형태와 체급이 정의되지 않은 모델이었다.

 

제네시스 스피드움

제네시스에서는 일종의 디자인 모델이라고 하였는데 자유로운 디자인 연습 과정에서 탄생했다고 한 미래 전기차 디자인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했지만 위 콘셉트 카를 위에서 내려다보면 모래시계 실루엣을 적용한 스타일링을 적용한듯한 느낌을 준다.

차량의 전면부에는 제네시스 대표적인 다자인 요소인 두 줄 라인과 윙 페이스가 진화한 듯한 모습이 보인다. 그리고 제네시스 고유의 그릴 디자인을 두줄라인으로 재해석했음을 알 수있는데 색상은 과거 클래식카에 많이 쓰던 색상에서 착안했다고한다.

짙은 에메랄드그린 메탈릭 컬러인 인제 그린이 적용되었다.

제네시스 전기차 컨세트 모델 엑스 스피디움

거기에 GV70 전동화 모델이 제네시스 브랜드로서 미국 첫 현지 생산 전기차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제네시스는 12월 부터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gv70 전동화 모델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gv60을 위해서는 현지 구매 프로그램인 프라이어러티 원의 론칭도 알렸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에서 2020년 12월부터 16개월 연속 판매량 증가세를 보이며 1분기 1만 1천여 대로 미국 진출한 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기도했던 모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