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시 피해야 할 나라별 공휴일 총 정리
큰 마음먹고 해외로 여행을 갔지만 해당 나라는 극성수기 또는 연휴 기간이라 가게도 문을 여는 곳이 없고 숙소값도 무척이나 비싼 곤란한 경험이 있다면!?
이런 경험을 피하기 위해서 알아보는 여행시 피해야 할 나라별 공휴일을 정리해 봤다.
나라별 연휴기간 골든위크 총정리
일본
가깝고도 멀리 있는 일본 일본에 여행 갈 계획이라면 꼭 피해야 할 연휴기간
연말연시 휴가 - 12월 29일 ~ 1월 3일
- 일본은 구정이 아닌 1월 1일 (신정) 전후로 연휴 기간을 지내게 된다.
- 따라서 대부분의 일본 기업에서는 이 기간을 휴가 기간으로 사용하기에 이 기간을 피해서 여행을 가는 것이 좋다.
1월 첫쨰주까지는 문을 닫는 가게들도 많기에 되도록이면 이 기간은 피하도록 하자.
골든위크 - 4월 29일 ~ 5월 5일
- 4월 29일 쇼와의 날부터 5월 5일 어린이까지 (대체휴일제를 적용한다)
- 일본의 직장인들은 이 기간에 낀 평일이나 휴가를 사용해서 한 주를 통으로 쉬는 것을 정식 국룰으로 채택하고 있을 만큼 이 기간에는 어딜 가도 사람들이 미어터질 정도로 많다,
오봉휴일 - 8월 11일 ~ 8월 16일
- 8월 11일 산의 날부터 일본의 추석 연휴까지 늦은 여름휴가 기간이다
- 공식적인 공휴일은 아닌지라 관공서나 상점은 운영을 하고 있지만, 일본의 여름휴가기간이 이 기간을 국룰로 사용하는 느낌이라 우리나라의 7월 말 8월 초 정도의 느낌으로 연휴를 즐기고들 있다
베트남
많이들 여행 가는 베트남의 연휴기간은 언제일까?
뗏 연휴 1월 21일 ~ 1월 30일 (음력 1월 1일 ~ 1월 5일)
- 우리나라의의 설과 같은 연휴기간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의 설날은 일주일 정도라고 생각하면 베트남의 경우에는 대략 2배 정도 되는 기간 동안 연휴를 즐긴다
- 기차, 숙소, 버스, 베트남 국내선 항공권등을 구하기가 무척이나 힘들며 '뗏 차지'가 있어 물가의 20~30% 정도가 비싸지기도 하니 이 기간을 될 수 있으면 피해서 여행을 가도록 하자.
전승ㆍ노동절 - 4월 29일 ~ 5월 1일
- 베트남전쟁 종식일로부터 노동절 앞뒤로 있는 연휴기간이다.
- 4월 30일과 5월 1일은 대부분의 가게나 관광지들이 영업을 쉬고 있기에 4월 28일부터 5월 3~4일까지 쉬는 곳이 많다.
따라서 미리 확인은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다.
독립기념일 - 9월 1일 ~ 9월 4일
- 베트남 국경일 중 가장 규모가 큰 독립기념일로 9월 2일 앞뒤로 연휴기간이 있다
- 관광객이 많은 도시의 상점으로 식당은 대부분 영업을 하며 이 기간에 가면 다양한 퍼레이드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굳이 굳이 보고 싶다면 사람이 많은 건 감수해야 한다.
대만
춘절연휴 - 1월 20일 ~ 1월 29일 (음력 1월 1일 ~ 1월 4일)
- 우리나라의 구정연휴와도 같은 날짜로 생각하면 된다 대만의 설날
- 주말이 껴있는 연휴기간인 만큼 대체휴일을 주기 때문에, 자체적 춘절 연휴 앞뒤로 쉬는 사람이 많아진다 그 기간은 대략적으로 약 2주 정도가 쉬는 가게들이 많다.
청명절 - 4월 3일 ~ 5일
- 중국, 대만, 홍콩의 5대 명절 중 하나인 청명절과 어린이날의 공식 연휴이다.
- 문을 닫는 곳은 많지 않지만 대부분의 대만 사람들이 가족 단위 여행을 즐기는 기간이라서 이 기간에 유명한 관광지에는 사람이 무척이나 많으니 주의해야 한다.
쌍십절 연휴 - 10월 7일 ~ 10일
- 대만인들의 남쪽으로 여행을 많이 가는 연휴기간
- 타이베이 지역은 문 닫는 가게들이 종종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도록 하자
타이난, 가오슝 등 남부 지역의 경우 숙소값이 폭등 정도의 가격을 보이니 이 기간에 여행은 매우 매우 비추하는 기간이다.
필리핀
부활절 연휴 - 4월 6일 ~ 8일 (날짜는 매년 달라진다)
- 필리핀에서의 크리스마스 다음으로 연중행사기간이라고 불린다는 중요한 연휴기간
- 이 기간에는 대형 쇼핑몰, 환전소도 문을 듣기 때문에 리조트에서 쉬는 것 말고는 딱히 할 일이 없어진다 (일부 한인 업체들은 정상 영업을 하기도 하니 참고하자)
노동절 연휴 - 5월 1일
- 공식적인 휴일은 1일이지만 이 기간에는 휴가를 내는 사람이 무척이나 많다.
- 노동절에는 연휴인 나라에서도 휴가를 많이 오는 시즌이기에 노동절 앞뒤 2주간은 필리핀 관광지의 숙소 요금이 가장 비싸지는 극성수기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기간의 여행은 추천하지 않는다.
성탄절 연휴 - 12월 25일 ~ 12월 31
- 크리스마스, 리잘 데이 (30일), 연말 특별 휴일 (31일)까지 연휴
- 필리핀은 크리스마스를 무척이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라 12월부터는 가게 문을 열지 않거나 빨리 닫고 홈파티하러 가버리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영업을 한 더라도 영업시간을 미리미리 확인하도록 하자.
태국
송크란 - 4월 13일 ~ 4월 15일
- 물 축제로도 유형한 태국의 설 연휴기간이다.
- 대형 쇼핑몰은 대부분 정상영업을 하고 있지만 주변의 작은 식당들은 문을 닫는 곳이 많다 거기에 택시 잡기가 힘들고 이 기간에는 바가지 당할 확률이 무척이나 올라가니 주의를 요한다.
위사카부차 - 6월 3일 ~5일 ( 음력 4월 15일 전후)
- 태국의 석가탄신일 기간이다 대체 휴무를 적용하고 있는 연휴 기간이다
- 5대 불교 국경일 중 가장 의미 있는 날이라서 영업을 하지 않는 가게들이 무척이나 많아진다, 위사카부차 당일에는 식당, 술집에서는 주류 판매가 금지될 정도이니 꼭 확인하도록 하자.
국왕탄신일 - 7월 28일 ~ 8월 1일
- 양력으로 7월 28일 전후로 특별휴일 또는 대체휴일이 추가되기도 한다
- 올해에는 불교 국경일 중 사순절 (아싼하부차/ 카오판 싸) 등이 껴있어서 통으로 쉬는 곳이 많아 8월 1~2일은 주류도 판매가 금지된다.
싱가포르
춘절 연휴 - 1월 22일 ~ 1월 24일 (음력 1월 1일 ~ 1월 2일)
- 싱가포르에는 중국계 인국가 많아서 춘절을 꽤나 중요한 명절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대체휴일도 인정된다
- 공식적으로 쉬는 날을 2일이지만, 유명한 관광지들은 대부분 문을 닫고 춘절 전후에는 여행 오는 사람들도 많기에 비행기 값, 숙소값이 크게 오르게 된다.
독립기념일 - 8월 9일 ~ 11일
- 퍼레이드, 불꽃놀이 등 대규모 행사도 이 기간에 열리기도 한다.
- 대부분의 가게들이 문을 열기는 하지만 날씨도 많이 덥고, 거리 통제 구간이 있어서 돌아다니기 불편할 수 있다.
디파발리 - 11월 12일 ~ 11월 13일 (날짜가 매년 달라지는 연휴기간)
- 싱가포르에서도 기념하는 힌두교들의 가장 큰 국경일
- 중국계를 제외한 많은 상점들이 문을 닫고 있는 기간, 리틀인디아에 가면 조명 장식이 많고 행사도 많이 한다 (의외로 볼거리가 많을 수도 있는 기간이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여행을간다면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의 영화장면 한 순간을 만들어줄 일본 도쿄의 킬빌촬영지 곤파치 (0) | 2023.01.15 |
---|---|
다른 나라를 여행시 해서는 안될 주의해야할 행동들을 알아보자. (0) | 2023.01.13 |
아이유와 이종석 숙박지로 핫한 나고야 최고급 리조트 아만네무와 나고야 여행을 알아보자. (0) | 2023.01.09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되어준 온천 긴잔온센에가자 (0) | 2023.01.05 |
일본여행 도쿄 디즈니랜드 총 정리! (0) | 2022.1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