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홋카이도 삿포로 크리스마스 여행
최근 삿포로 홋카이도에서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삿포로 일루미네이션 축제를 가장 잘 즐기기 위해서는 삿포로의 오도리 공원을 즐기는 편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오도리 공원은 어떤 곳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삿포로 오도리 공원 일루미네이션 축제
삿포로 시내는 길게 늘어져있는 스스키노 거리가 있으며 그 초입에는 오도리 공원이 있어서 축제를 즐기는 핵심은 이 두 곳이 되겠다.
일루미네이션 축제는 삿포로 시계탑에서부터 이어지는 오도리 공원을 중심으로 시작하게 된다.
삿포로 일루미네이션 홍보 사이트 - 바로가기
위 이조는 일루미네이션 지도로 1~6번까지 장소에서 일루미네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1번 오도리 1초메 회장
펄럭이는 '소원 새'로 상징적으로 장신 된 날개를 가진 새로운 상징적인 물체가 개발된었다고한다.
TV 타워와 대조를 이루게 되는 1초메의 강한 인상을 준다는데.. 아무튼 삿포로시의 상징인 "뻐꾸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회장이라고 한다.
이번 일루미네이션 축제에서 가장 신경 썼다고 하니 꼭 관람을 해보도록 하자.
2번 오도리 2초메 회장
크리스마스 오브제 "눈의 선물" - 2018년도부터 설치 외어있다는 눈의 선물에 장식을 달아서 만들어졌다나? 거기에 소원 카드로 회장에서만 판매된다고 하니 이걸 이용해서 소원을 쓰도록 하자. 설명으로는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상징적인 물건으로 회장을 장식한다는데..?
2번 구역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가 진행 중이라니 여러모로 구경거리가 많은듯하다.
오토리 공원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독일 뮌헨의 축제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일본식의 독일 느낌으로 재 구현한듯하다.
제21회 뮌헨 크리스마스 in Sapporo를 개최한다며 2초메 회장에서 진행한다고 한다.
개최일 : 22년 11월 22일 ~ 12월 25일까지
시간 : 11:00 ~21:00 음식부스는 20:45까지
장소 : 사포로 오도리 공원 니시 2초메
추가 정보는 링크를 참조
위 팸플릿은 가이드북 전부 일본어라서 아쉽지만 2구역 내에 부스에 있는 것들을 말한다.
1 ~ 15번 부스에 위와 같은 제품들을 판매 중이라고 이해하면 쉬울듯하다.
다행스럽게도 음식을 판매하는 음식부스와 판매되는 음식들이 보인다.
거기에 기념품으로 머그컵류도 판매 중이니 여행 간 김에 하나 정도는 가져오는 것도?
3번 오도리 3초메 회장
화려한 "겨울 꽃" - 태마로 삿포로에서 인기가 있다는 라일락을 상징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계곡 사이에 꽃 백합과 홋카이도의 꽃 하마 나스와 공동으로 만들어진 모습이라는데 일루미네이션의 보라색과 파란색 조명이 아름다워서 감상의 포인트라고 한다.
4번 오도리 4초메 회장
꿈꾸는 "스노우 판타지아" - 원래 있었던 것에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눈송이에서 영감을 얻어서 만들어진 곳이라고 한다. 광 터널이 설치되어있다고 하는데 여길 기점으로 프로덕션을 통합해서 환성적인 눈 복도를 표현한다고 한다.
경험에 경험을 더해서 아름다운 조명으로 진화했다고 한다.
5번 오도리 5초메 회장
별이 빛나는 "우주 광장" - 별과 우주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인터렉티브 장치가 핵심이라고 한다. 체험형 광장으로 만들어졌다는데 투명한 돔에 빛나는 구체가 산재해있다고 한다.
파란색으로 빛나며 일체감을 연출한다.
6번 오도리 6초메 회장
반짝이는 "에메랄드 숲" - 겨울철 무성한 녹생 장소의 특성을 재현한 빛의 숲이 테마이다.
금색 일루미네이션과 녹색 베이스가 묵여서 더욱 아름답고 화려하게 장식한 다고 한다.
이곳의 "빛의 미로":는 ㄷ나무 조명과 화려하게 녹색으로 이루어져있다.
2004년부터 ~ 2019년까지 진행했던 일루미네이션의 사진들을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 - 링크
여행에 가기 전에 참고용으로 찾아보면 좋을듯하다.
오로리 공원 이외에의 구역에도 나무들과 일루미네이션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으니 이곳을 기준 삼아서 구경하도록 하자.
날씨가 추울 수 있으니 따뜻하게 입고 가자.
삿포로 오도리 공원 위치, 가는 법, 축제 여행의 팁들
주소 : 8 Chome Odorinishi, Chuo Ward, Sapporo, Hokkaido 060-0042 일본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삿포로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의 중심부에 위치한 거리가 약 1.5Km 길이의 도심 속 대형 공원이다.
약 5,000 그루 정도의 나무가 심어져 있는 곳으로 잔디와, 벤치 조경 등을 화려하게 장식해놓았다.
우리나라로 보면 광화문 거리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려나..?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의 상징으로 이곳에는 삿포로를 대표하는 건축물과 TV 타워를 볼 수 있다.
이런 유명 건축물들과 아름다운 축제들을 많이 하다 보니 삿포로 여행지의 핵심 관광지역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위에서 소개한 일루미네이션 축제 말고도 대부분의 축제가 이곳에서 개최되고 있다.
오도리 공원의 다양한 축제 리스트
2월 - 삿포로 눈축제
삿포로 하면 생각나는 가장 유명한 축제는 바로 눈축제.
매년 2월 초에 열리는 축제로 23년 2월 4일에서 11일까지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눈의 도시라는 별명을 지닌 삿포로에서 다양한 눈과 얼음 조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삿포로뿐만 아니라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가장 유명한 축제라고 할 수 있다.
매년 방문객은 200만 명 이상이 이곳에 축제기간 동안 다녀간다고 하니 그 위상을 알만하다.
5월 ~ 6월 - 삿포로 라일락 축제
매년 5월에서 6월 사이에 열리는 꽃 축제로 사포로의 여름을 대표하는 축제이다.
축제에는 약 400여 구루의 라일락이 만개해있는 오도리 공원에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들을 진행하는데 홋카이도산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를 맛보고 즐길 수 있고, 음악회 도 열린다 고한다.
6월 - 요사코이 축제
요사코이 축제는 매년 6월에 열리는 퍼포먼스 축제로 홋카이도 민요 소란 타령과 목제로 된 일본 타악기 나루코를 접목 신킨 춤사위를 선보이는 이벤트식의 축제이다.
매년 3만 명 이상이 축제에 참가하는데 약 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고 한다.
7월 ~ 8월 - 삿포로 오도리 비어가든 축제
매년 7월과 8월에는 맥주 축제가 열린다 고한다.
우리가 잘 아는 편의점 일본 맥주 삿포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삿포로는 일본의 대표 맥주 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삿포로 근처에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생맥주와 그 외에도 다양한 세계적인 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축제를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7월 ~ 8월 - 삿포로 재즈 축제
비어가든 축제와 같은 시기에 열리는 축제로 일본 최대 규모의 재즈 페스티벌이 열린다. 오도리 공원에 설치되어있는 특설무대를 이용해서 두 달간 재즈 이벤트가 열리는데 오도리 공원 잔디밭에 앉아 자유롭게 재즈 음악을 즐길 수 있는데... 여기에 맥주까지..?
9월 ~ 10월 삿포로 오텀 페스트
매년 9월과 10월 사이에 열리는 가을 축제이다. 홋카이도 각지의 농산물과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현지 음식을 즐긴다면 9월 10월이 가장 적기이다.
11월 ~ 12월 뮌헨 크리스마스 시장
매년 11월 하순에서 12월 하순까지 열리는 겨울 축제로 독일의 뮌헨의 크리스마스 시장을 재현한 축제이다.
독일 요리를 포함해 달달하고 뜨거운 와인과 크리스마스 잡화 등도 판매 중이다.
11월 ~ 12월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위에 소개했던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축제이다 뮌헨 크리스마스 시장과 함께 진행 중이며 매년 11월 하순에서 12월 25일까지 열리는 겨울 축제로 오도리 공원에 각 구역을 반짝이는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하는 축제이다.
다양한 빛을 내는 시설들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축제.
오도리 공원 가는 법
오도리 공원은 스스기노나 삿포로 TV 타워에서 가는 길은 무척이나 간단하다.
스스기노의 경우에는 삿포로를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이곳에서 숙소를 정하게 되는데 도보로 이동시에도 13분 1.1km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기에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고, 먼 거리가 아니다 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걷는 것과 비슷한 시간이 소요된다.
삿포로 여행지 꿀팁 소개
삿포로에 가면 다양한 구경거리가 있는데 그것 간략하게 설명해보려 한다.
삿포로 TV 타워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9시 50분
입장료 : 성인 1000엔, 중학생 이하는 500엔
삿포로를 상징하는 삿포로 TV 타워는 삿포로 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고층 건물이다.
삿포로 TV 타워 정망대에서 삿포로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고 겨울에 방문 시 눈이 오는 걸 감상한다면 절로 감탄사가 나온다.
다누키 코지 상점
150년 이상 역사를 자랑하는 지붕이 있는 상점가로, 약 200m 정도의 길이로 다양한 상점의 상품들을 판매 중이다.
돈키호테와 드록스토워가 위치하기에 삿포로에서 쇼핑한다면 이곳을 꼭 가도록 하자.
스스기노와 오도리 공원 이동하는 중간 사이에 위치한다.
홋카이도대학 식물원
영업시간 :하계 기간 오전 9시 ~ 오후 4시까지 (월요일 휴무) / 동계 기간 오전 10시 ~ 오후 3시 30분 (일요일 , 공휴일 휴무)
입장료 : 하계 성인 420엔, 초 중등학생 300엔, 이하는 무료 / 동계 기간에 7 세 이상은 120엔 을 받는다.
홋카이도 대학에서 관리하는 식물원이다
홋카이도청
영업시간 : 오전 8:45 ~ 오후 5: 30 (토, 일 휴무)
입장료 무료
홋카이도의 구 본청 사이다 외관이 멋진 근대건물로 건물 구경하기 좋다
현재는 역사관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건물 외관과 주변 풍경을 즐기기가 매우 좋고 내관도 고급스럽게 장식되어 있다.
오도리 공원의 북쪽에 위치한다.
홋카이도 근대 미술관
영업시간 : 오전 9:30 ~ 오후 5: 00 (마지막 입장 타임 오후 4:30까지 가능)
입장료 : 성인 510엔, 고등 대학생 250엔, 중학생 이하는 무료
근대 미술품을 전시하는 도립 미술관으로,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피카소나 고갱, 마네 등 이름을 알만한 거장들의 작품이 이곳에 전시된다. 미술품을 좋아한다면 꼭 구경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도리 공원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홋카이도댁 학교
산책하기 좋은 부지가 넓은 홋카이도의 대표 대학교로, 겨울이 되면 하얗게 눈이 덮여 낭만적인 캠퍼스를 관람할 수 있다.
건축물도 아름답지만 캠퍼스 조경 자체 무척이나 아름답게 조성되어있다. 삿포로를 여행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자.
아카보시
영업시간 : 오전 11:00 ~ 오후 11:00
메뉴 : 라멘
일본에 왔으면 라멘을 먹어봐야 하는데 홋카이도 삿포로 한다면 바로 아카보시 라멘집을 추천한다.
가성비가 훌륭하기에 현지인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라멘집으로 한국돈으로는 5,000원이면 먹을 수 있고 그 퀄리티 또 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오도리 공원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아루코
영업시간 : 오후 5:00 ~ 오후 8:00 (월요일 휴무)
메뉴 : 양고기
삿포로에 유명한 칭기즈칸 음식점이다.
분위기도 맛도 상당하다, 유명 칭기즈칸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가게 중 하나이다.
방문하려면 예약은 필수.
오도리 공원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키라이토
영업시간 : 오전 11:40 ~ 오후 9:00
메뉴 : 라멘
미소라멘이 유명한 라멘집으로, 라멘에 파와 숙주를 산더미로 쌓아주는 게 특징인 가게로, 가격이 저렴하며 그 평도 훌륭한 편이다.
일본의 수많은 유명인들이 꼭 방문하고 간다는 라멘집으로 현지인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라멘집이다.
오도리 공원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라멘집.
히나짱.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메뉴 : 오코노미야끼
히로시마풍의 오코노미야끼를 판매하는 가게로 맛 평가가 훌륭한 편이다, 가격도 저렴하기에 방문객들이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오코노미야끼가 주메뉴이지만 야끼소바 또한 편이 좋은 편이다
오도리 공원 남쪽에 위치한다.
코부타야
영업시간 :오전 11:00 ~오후 2:30 / 오후 5:00 ~ 오후 9:30 (월요일 휴무)
메뉴 : 부타동
부타동은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의 종류로 지역에서 평가가 훌륭한 부타동을 판매하는 맛집이다.
가게 분위기 또한 로컬스러운 가게로 현지인들도 꽤나 좋아하는 모양이다.
오도리 공원 남쪽에 위치한 공원이다.
Eel Kamogawa
영업시간 : 오전 11:30 ~ 오후 2시 (일요일 휴무)
메뉴 : 장어구이
장어덮밥을 판매하는 가게로, 퀄리티가 남다른 장어덮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평가가 좋은 편으로 추천하는 바이다.
오도리 공원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가게
우동노소우 마야
영업시간 : 오전 11:00 ~ 오후 8:00
메뉴 : 우동
면발이 부드러운 우동을 판매하는 가게로 특이하게도 면발에 대한 평이 좋은 가게이다.
물론 국물도 평이 훌륭한데 가성비까지 좋기에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도리 공원 남동쪽에 위치한 가게이다.
ひのでそば
영업시간 : 오전 7:00 ~ 오후 9:30
메뉴 : 소바
가성비 최강이라는 소바를 판매 중이다 300엔밖에 안 하는 소바를 판매 중인데 물론 맛은 훌륭하다.
서서 먹는 가게이기에 음식도 금방 나오고 나오기도 근방 나온다. 회전율이 높은 게 특징인 가게
에비텐 텐동 분점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10:00
메뉴 : 텐동
삿포로에서 유명한 텐동을 판매하는 가게의 분점이다
퀄리티가 뛰어난 텐동을 판매 중이고 평가가 훌륭하다.
오도리 공원 남동쪽에 위치한다.
함께 보기 좋은 다른 일본 여행 이야기
'여행을간다면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에가면 무엇을 먹어보고 무엇을 쟁여올까? 추천 총정리 (2) | 2022.12.27 |
---|---|
일본 여행시 알아두면 도움이 될 꿀팁 총정리 (0) | 2022.11.28 |
일본여행 금빛 모자이크 극장판 수학여행 성지순례 교토 나라편 (0) | 2022.11.18 |
지브리파크 한정판 굿즈 공개 대박;; (0) | 2022.11.04 |
일본 여행갈 준비를 한다면? 알아야할 필수 꿀팁 정리 (0) | 2022.10.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