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삼성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2 후기.

by 예삥이 2021. 9. 6.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갤럭시 버즈2 후기.

 이전 글에서 올렸던 버즈2 VS 버즈프로 에서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결국 구매하게 된건 버즈 2였다.

구매전에 어떤걸 사면 좋을까 정말정말 고민했었는데 지금부터 내 고민이 어떻게 버즈2로 향했는지 설명해보겠다.

 

 

갤럭시 버즈 2 , 갤럭시 버즈 프로 어떤게 더 좋을까?

갤럭시 버즈 2 , 갤럭시 버즈 프로 어떤게 더 좋을까?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차이 비교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비교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프로 노이즈캔슬링(A

souhn2.tistory.com

버즈프로 VS 버즈2 - 버즈2 산 이유.

 

갤럭시 버즈프로의 장점.


갤럭시 버즈프로의 저렴한 가격.

 첫번째 뭐니뭐니해도 떨어진가격. 지금 인터넷 최저가는 15만원 정도까지 나왔다고한다.

23만원이면 사지않았을 것이 15만원이되니 이 정도면 도전해볼만 한데? 라는 생각이든다.

아이콘X , 버즈플러스 모데을 사용해본 나는 이것들을 구매시에는 15만원 이하의 가격을 주고 산적은 없었다.

내입장에서는 무척이나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이었다고 생각한다.

 

갤럭시 버즈프로의 뛰어난 스펙

 두번째 버즈2 보다 모든 면에서 뛰어난 스펙. 솔직히말해서 스팩은 돈의 가격만큼 차이가난다.

근데 가격이 저렴해졌으니 이걸 고민안할 수 가 없게된다.

버즈2의 출고가랑 버즈프로의 최저가가 비슷한데 버즈프로가 압도적인 스펙을 자랑하니... 아 큰고민이 되었다.

특히나 사운드 음량의 저음부분에서는 막귀라서 이런면에 아무런 연고지가 없는 나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있었다.

 

갤럭시 버즈프로의 인공지능 노이즈캔슬링.

 세번째 버즈2에 없는 신기능들 인공지능 노이즈캔슬링. 아 이건진짜 신기하더라 어떻게 목소리를 감지해서 노이즈 캔슬링이 되지 음악을 감상할때 노이즈캔슬링이 되었다가 사람과 대화하면 목소리가 들린다고..? 미쳤습니까? 휴먼? 이런걸 만들어 내다니..

 

갤럭시 버즈프로의 방수기능

 네번째  방수기능. 사실 방수기능은 나랑은관계없지만 그냥 방수등급이 높으니깐 가지고싶었다. 

갤럭시 버즈프로의 통화품질

 다섯번째 통화품질 사실 나에게 가장 중요한건 이것이다. 여자친구 공주가 있는 나로서는 노래는 거이 듣지않고 전화를 주로한다. 근데 밖에서 전화품질이 떨어지면 불편한게 여간 짜증이 나는게 아니다.. 바람이라도 불면 뭐라고 하는지 알아 들을 수 가 있어야지. 에어팟프로랑 비교하는 영상을 봤는데 바람은.. 버즈 시리즈(버즈2,버즈프로) 둘다 바람에대한 저항은 강하더라. 그래도 버즈프로는 윈드가드 가 따로 있었어 바람이 불때 버즈2 보다 좀더 통화품질을 개선해준다고 하기에 이쪽이 더 구미가 당겼다.


버즈프로의 단점.


갤럭시 버즈프로 착용감.

 첫번째 사실 스펙상에서 모든면에서 버즈프로가 버즈2를 앞도한다. 버즈프로의 염가형 제품이 버즈2라고 봐도 무방하니.

하지만 다들 하나같이 말하는 착용감은 버즈프로가 정말 개똥같다는 말이었다.

실제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착용해본결과 버즈프로는 귀를 꽉누르는 듯 한 느낌이있다.

30분정도 착용하면 누르는 부위때문에 귀가 아플꺼같다는 생각이 좀들었다.

근데 의외로 나에게 착용은 버즈프로가 잘 맞더라.

 

갤럭시 버즈프로 외이도염 이슈.

 두번째로 버즈2를 산 이유중 하나이다. 가격이 저렴해졌음에도 불구하고 버즈프로는 외이도염 이슈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근데 잘 생가해보니깐 또 내가 기관지가 좋은 사람이 아니다.

코,눈,입,귀, 어디하나 좋은데가 없는사람인데.  외이도염을 유발할지도 모른다는 아이템을 산다.. 음 사실 좀 곤란하긴하지만 아거 하나만으로는 버즈프로를 포기 할 수 없다.

버즈프로를 포기하기위에 몇 가지 이유를 더 뽑아봤다.

갤럭시 버즈프로 이어팁.

 세번째 버즈프로를 삼성서비스 센터에서 몇 번이나 끼어보고 빼봤다. 근데.. 타원형이 이어팁이 이어폰을 뺄때마다 자꾸 뾱 소리와 함께 뽑아져나가더라.. 이유는 왠지모르겠지만 이어폰을 뺄때마다 이어팁을 찾아야 할지도 모르는 상황이 발생한것이다.

외부에서 이어팁이라도 일어버리는 날에는 과히 절망적일 것이라는 생각이들었다.(지하철에서 잃어버리는 상상함)

 

갤럭시 버즈프로 인공지능 노이즈 캔슬링.

 네번째 인공지능에 반응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과 외부소리듣기 기능.

나는 이게 무척이나 신기하고 가지고싶었다 말을하면 갑자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취소된다.. 너무너무 신기하지않나.

이건 내가 직접 경험해본건 아니지만 유튜브등을 통하여 알아본결과..

이건 좀 우스운 기능 이라고 한다더라.. 신기하지만 현실에서는 좀 불편할 수 도 있다고하더라.

듣는건 안돼지만 내가 말을하면 그 순간변환하는 방식인데.. 결국 내가 말을하지않으면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작동하고 있는 것이다.

 

갤럭시 버즈프즈 촌스러운 이어버드 

 다섯번째 기계성능만 따지는 내입장에서는 촌스럽든 웃기든 번쩍이든 하등 중요한게 아니다. 근데 우리 공주가 이어버드 자체가 귀에 꼈을때 너무 촌스럽고 번쩍거리고 보기싫다고한다.

그게 뭔상관인가 지나쳤는데 그말을 듣고 보니 좀 촌스러운 느낌이 난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와 아이콘x 는 전부다 투톤의 번쩍이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게 촌스러워 보이네..?


갤럭시 버즈2 장점


갤럭시 버즈2의 우수한 평가 후기

  첫번째 솔직히 이거 누가 신경쓰냐고 하지만 알만한 유튜버들 IT섭이나 영디비나 전부다 찾아보고 살꺼라 예상한다.

나역시 그랬고 이거하나 사려고 유튜브 5~6명것을 찾아보고 종합해봤다.

 

갤럭시 버즈2 착감.

 두번째 우수한 평가 후기들중 가장 많았던건 바로 갤럭시 버즈와 비교되는 착용감이라고 할 수있겠다.

버즈프로 아이콘X 를 쓰던 나에게 6g짜리의 버즈프로의 무게는 그렇게 무겁다고 느껴지는 무게는 아니였다.

근데 이건 이어폰 제대로꼈나? 안낀건가? 라고 느껴지는 가벼운 5g 이게 1g차이인데 이게 피부로 느껴진다.

 

갤럭시 버즈2 착용시 예쁜 디자인.

  세번째 버즈2를 보니 조약돌같이 둥그스럼한게 귀여워보인다. 사실 상과없던 부분이었지만 어느 순간 버즈프로의 투톤의 반짝이 부분이 촌스럽게 느껴지더니 보기가 싫어졌다. 그쪽보다는 이쪽이지. 싶은데.. 갑자기 이게 왜 이렇게 변했는지 모르겠다.


갤럭시 버즈2 단점.


갤럭시 버즈2 향후 떨어질 가격

첫번쨰 지금의 출고가는 곳 떨어질건데 정품을 사자니 가격이 비싸다. 내가 생각한 적정한 가격은 10만원이라고 생각하기에.. 고민이 많았는데 요즘 다들 당근한다는 소리를들어서 당근을 깔아봤다. 다행이도 이쪽에 물량이 꽤있어서 10만원에 냉큼 구매했다.

갤럭시 버즈2 부족한 스펙

 두번째 저렴한 버전으로 나오다보니깐 프로살 가격이면 이건 괜히사는게 아닐까 심하게 걱정했다.  후기에 쓸 예정이지만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다.


갤럭시 버즈2 후기


갤럭시 버즈 미사용 제품 당근으로 사자

이것저것 잘 고민해고고 비교해봤는데 결국 갤럭시 버즈2를 사기로했다.

이유는 결국 가성비로가더라. 이게 149,000원 이었다면 절때 이걸 사지않았겠지만 무려 5만원 가까이나 싸게 10만원에 샀다.

내가 생각했던 가격과 성능이 적절하게 합의를 볼 수있는 가격이 10만원이었는데 갤럭시폴드나 플립이 플려서일까. 적절하게 당근에서 가격이 떨어져서 적당하게 사서 만족스럽다.

 

걱정했던 부족한 스펙

프로아 버즈2를 끝까지 고민하게했던 스펙 부분.. 근데 막상 사용해보니 그게 눈에 띄게 차이나는 부분은 아니였나보다.

가성비가 만족스러웠는지 그런 걱정은 싹 없어졌다.

 

갤럭시 버즈2 착용감.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귓구멍이 큰지 귀구멍 자체의 크기는 갤럭시 버즈 프로와도 비슷했다.

갤럭시 버즈2의 경우에는 이어폰이 잘 껴졌다는 느낌도바는 귀에 올려놨다? 그런느낌으로 귀구멍에 자리가 좀 남는다.

그래서 그런지 턱을움직이거나 귀를 움직이게 되면 흘러내리나? 라는 느낌이 좀 들긴했다.

근데 막상 떨어질꺼같은 느낌이 들긴해도 떨어지지는 않으니 뭐 이것도 괜찮으려나?

 

갤럭시 버즈2 미끌거림.

 매끈하게 생긴 어이버드가 좀 미끌거린다. 케이스에 넣거나 할떄 손에 유분이없어서그런가.. 자꾸 미끌거리는 느낌이있는데.. 나만그런가 ? 난 좀 불안불안한데 다들 별말이없다.

 

갤럭시 버즈플러스 VS 갤럭시 버즈2


실제 사용했던 내가 느끼는 갤럭시 버즈플러스와 갤럭시버즈2의 달라진 점을 솔찍하게 써본다.

 

성능 면에서는 갤럭시 버즈플러스 보다 갤럭시 버즈2가 엄청나게 뛰어난건 아닌거같다.. 좀 다른게있으면 버즈플러스 보다는 훨씬 예쁘다. 

그리고 작고 착감이좋다. 통화품질 향상과 나도 엑티즈노이즈 캔슬링이 생겼다 정도?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비교)

갤럭시 버즈2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

 다들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극찬하던데.. 왜 갤럭시버즈프로 를 쓰던 나는 이게 그렇게 체감이 안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버즈플러스와 스펙상으로 그렇게 많이 좋아진편이 아니라서 음질을 통해서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웠다.

갤럭시 버즈2 통화품질 향상.

통화품질에서 그래도 좀 눈에띄게 좋아졌다고 느끼는 점은 있는데 그건 선풍기앞에서도 통화가 선명하게 잘 들리는 것이다. 

우리 작은공주는 갤럭시 버즈플러스를 사용했을떄는 선풍기바람 소리가 시끄럽다고 했었는데 버즈2를 착용하니 강풍으로 틀어놔도 선풍기를 튼지 모르겠다고 하더라. 이부분은 엄청난 차이가 있었다.

갤러시 버즈2 예쁜 케이스.

갤럭시 버즈플러스를 사용하면서 안좋았던 부분중하나가 예쁜케이스가 많이없고 특이한 타원형 구조이기 때문인지..

케이스 붙이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였다. (특 케이스 잘떨어져버림) 그래서 짜증이 많이 났었는데.

 

갤럭시 버즈2는 출시되자마자 미친듯이 케이스들이 쏟아져 나오더라. 역시 각지고 네모난건 이쁜건가..?

나역시 사고싶은 케이스가 많이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내가 제품을 사기전에 고민했던 흔적들이 다들 비슷할꺼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글로 적어보았고 도움이 되길바란다. 

정들었던 갤럭시 버즈플러스 잘가. 그리고 새로운친구 갤럭시 버즈2 앗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