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센스있는 막내의 입사 첫날 꿀팁 - 신입사원입문서

by 예삥이 2023. 3. 2.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센스있는 막내의 입사 첫날 꿀팁 - 신입사원입문서

센스 있는 막내의 입사 첫날 꿀팁 - 신입사원입문서

센스 있는 막내가 되기 위해서 신입되기 위에서 알아야 할 신입사원입문서를 소개하려고 한다.

신입사원은 어떻게 해야 예쁨 받으면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알아보자.

예쁨 받는 신입사원되는 방법

1. 첫 출근 날 10분 정도 일찍 가기

- 입사 첫날의 첫인상은 무척이나 중요하다 다른 팀원들에게 소개받기 전에 회사에 도착해 기다리고 있다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기에 예쁨 받는 신입사원이 될 수 있다!.

지각은 절대로 절대로! 금물이다! 10분에서 15분 정도 일찍 도착하면 딱 적당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2. 입사 첫날 신입사원 복장 정리

- 깔끔하게 차려입고 입사 첫날에 출근한다면 무척이나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되도록이면 정장을 입는 것을 추천하고, 자유 복장이 허용된다면 첫날이라면 일반적은 복장인 니트나 셔츠 슬랙스 정도를 입고 출근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무난한 코트를 입는 것도 추천한다.

- 맨투맨, 후드, 패딩은 비추하는 복장

 

3. 첫인사는 짧고 굵게 임팩트를  팍!

- 역시나 입사첫날은 임팩트가 중요하다 첫인상이 무척이나 중요한 회사생활이니 간단한 인사와 함께 이름을 과 열심히 배우겠다는 의지를 표현해 주자. 딱 이 정도만 해도 깔끔하다고 할 수 있다. 자신감 있는 태도와 목소리를 담아 5초 안에 자기소개를 해보도록 하자

 

4. 팔기구와 회사 다이어리는 필수!

- 배움의 자세를 보여주자, 입사 첫날은 자신의 자리가 일반적으로 세팅이 되어있지만, 혹시나 없을 수도 있는 펜이나 메모지를 챙겨가는 편이 좋지 않을까? 메모지가 안 보인다면 물어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이런 것을 대비해서 미리미리 준비해서 선배가 알려줄 때는 바로 자리에서 적으며 적극적으로 배움의 모습을 보여주자.

 

5. 잠시 편하게 있으세요~라고 선배가 말을 한다면?

- 사무실 내에 자리와 이름이 적힌 자리 배치도가 있다면 그것을 읽어보고 이름과 얼굴을 외워두도록 하자. 이름을 빨리 알아두면 업무를 할 때 편하게 배울 수 있고 역시나 빠르게 이름을 알아둔다면 호감도를 얻을 수 있다.

 

6. 입사 첫날 자리에 앉으면 어떤 일을 할까?

- 입사 첫날 자리에 앉으면 무엇을 할까? 첫자리를 소개받으면 멘붕이 올 수 또 있다. 이럴 때는 자리에 앉아서 앞으로 내가 무슨 일을 하게 될지 사용할 프로그램이나 컴퓨터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 번씩 살펴보도록 하자. 그다음은 인수인계 자료를 한 번 더 검토해 보고 지난 프로젝트와 관련된 자료를 한 번쯤 훑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7. 프린터 세팅하기

- 대부분은 처음 입사하게 되면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은 곳이 있을 수 있다. 이럴 때는 미리 프린터를 연결해 세팅해 주면 알잘딱깔센! 예쁨 받는 지름길이다.

 

8. 첫 회의를 참석할 때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 회의에 들어갈 때는 포스트잇이나 A4용지를 학생 때처럼 들고 갈게 아니고 예의를 갖추어 다이어리를 들고 가지고 가는 게 좋다. 당연하게도 회의에서 나오는 이야기는 미리미리 내용을 기록해서 정리하도록 하자.

 

9. 막내의 센스를 알아보는 점심메뉴 고르는 팁

- 입사첫날 피할 수 없는 막내의 센스 점심메뉴 고르기, 신입이 먹고 싶은 메뉴로 점심을 먹을 확률이 많다. 점심 메류를 고르게 된다면, 일단은 가장 무난한 제육/불고기류도 괜찮다. 아니면 뜨끈한 국밥류를? 혹시 어떤 걸 먹자고 물어볼지 모르니 점심메뉴는 미리 한두 개를 준비해서 가는 센스를 발휘해 보도록 하자.

 

10. 입사 과련 서류, 보고서 제출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

- 그냥 종이체로 자료를 보고하는 것보다 자리에 있는 결재판에 서류를 넣어서 이용하도록 하자. 펜을 끼워서 제출하게 된다면 센스를 칭찬받을 수 있다. 싸인이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때는 펜을 지참하도록 하자.

 

11. '더 궁금한 게 있나요?'라고 물으면 어떻게 대답할까?

- 입사 첫날 교육 후 사수가 궁금한 것이 있냐고 묻게 된다면 바로 괜찮다고 대답하게 된다면 아주 건방져 보일 수 있다. 이럴 때는 선배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다시 한번 검토해 보고 궁금한 점이 생기면 물어보겠습니다.'라고 말을 돌려서 말해주는 센스를 발휘하자. 그렇게 말한 뒤 궁금한 게 있다면 한 번에 모아서 질문을 하도록 하자.

 

12. 모르는 것을 물어볼 때 어떻게 대답하는 게 좋을까?

- 모른다고 바로 답하는 것보다는 조금은 돌려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자 '아직 확실히 숙지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라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직장이라면 '모르겠습니다가 아니고 확인해 보겠습니다'의 대답을 사용하도록 하자.

 

13. 딱히 할 일이 없을 때는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을까?

- 비품실이나 창고에 휴지, 종이 같은 소모품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두도록 하자. 나중에 부족한 경우에는 알아서 여기서 채워두면 사수를 귀찮게 하지 않는 센스 있는 신입이 될 수 있다.

 

14. 퇴근시간 어떻게 나가는 게 확실하고 안전하게 퇴근할 수 있을까?

- 사수 또는 가장 먼저 일어나는 사람보다 5분에서 10분 정도 뒤에 일어나서 집에 갈 준비를 하도록 하자. 첫 1주일 정도라면 살짝 늦게 나가면서 팀 내 야근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대학생이되면 어떤 혜택이있지? - 대학생 특별 혜택 총 정리 모음

대학생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지? - 대학생 특별 혜택 총 정리 모음 대학생이 되면 이러저러한 혜택이 많이 있지만 모르면 아깝잖아?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고 활용해 보도록 하자. 목차 국

souhn2.tistory.com

 

신입사원 구인난에 힘들다는 회사들 "너 말고도 일할 사람 많아" 라던 회사들의 최근 근황

신입사원 구인난에 힘들다는 회사들 "너 말고도 일할 사람 많아" 라던 회사들의 최근 근황 최근 IT 등 일부 업종은 신입의 연봉이 6천만 원이어도 구인난에 허덕이고 있다고 한다. 경력직의 경우

souhn2.tistory.com

 

신입사원이랑 1대1 식사에서 이어폰끼는 신입지적 꼰대 VS 식사예절없다 논란

신입사원이랑 1대1 식사에서 이어폰끼는 신입지적 꼰대 VS 식사예절없다 논란 회사 상사랑 둘이서 밥먹으면서 이어폰 착용하는 신입사원 식사시간에 밥먹으면서 이어폰 착용하는거 예의 있다

souhn2.tistory.com

 

유퀴즈에 입사 7년차 은행원의 모든 직장인을 대변하는 신입때랑 현재가 변한것

유퀴즈에 나온 은행원 유퀴즈에 등장한 7년차 은행원 신입과 현재가 다른 은행원 회사에서 이름 안 불렸으면 좋겠다는 은행원 기분에 따라 이름 부르는게 다른 회사 상사들 직장인이 원하는 삶

souhn2.tistory.com

 

30대 남자 백팩 직장인 가방 추천

30대 남자 백팩 직장인 가방 추천 최근에 우리 공주이게 선물받은 백팩의 가죽부분이 파손이됐다.. 다 멀쩡한데 가죽부분만.. 어떻게 딱 맞춰서 파손이됐는지 박음질 부분이 아니고 가죽이 삭아

souhn2.tistory.com

 

월급으로 엑셀아트하는 월급루팡 직장인

월급으로 엑셀아트하는 월급루팡 직장인 엑셀아트 엑셀로 그린 그림 엑셀로 그림 그리는 직장인 엑셀 어디까지 해봤니 엑셀로 웹툰 그림 그린 사람

souhn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