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 리뷰/스타벅스

스타벅스 업무가 많아지자 파트너 업무를 줄이기로 했다!

by 예삥이 2021. 11. 4.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스타벅스 업무가 많아지자 파트너 업무를 줄이기로 했다!

지난번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대란이유 반성을한건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600명 규묘의 신규 채용에 이어서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는동안 기존 메뉴 6개 판매를 일지 중지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28일부터 차이티라떼 망고 패션 후르츠 블랜디드, 패션후르츠티,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캐모마일티, 유스베리티 등 6가지 제품을 일시판매중단한다고한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업무과중

이유는 새롭게 추가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공개 캐모미일 릴렉서, 토피 넛 라떼, 골든 위시 라떼, 토피 넛 프라푸치노, 토피 넛 콜드 블루 등 한정 메뉴를 공개 했기 때문에 업무과중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

때문에 상시판매 온고잉 메뉴의 판매를 일시중단하는 이례적인 선택을 했다고 한다.

트럭 시위 이후 추진 중인 처우개선의 일환으로 보고있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주문량 최대 10개

사이렌 오더 음료도 최대 20개에서 10개로 제한하기로 했다. 원활한 앱 이용과 대량 주문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줄이면서 파트너의 업무 과중을 우려한 조치로 보여진다고 한다.

 

e-프리퀀시 이벤트는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대표적인 사은행사로 다양한 개선안을 통해 감사의미를 잘 전달하고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 한다.

스타벅스 파트너 채용

스타벅스의 인력 보충을위해 1600명 전국 단위 채용을 진행하기로 했다고한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가 지점별로 직원이 부족할 때 상시 채용을 해왔는데 본사가채용 규모를 공개하고 전국 단위로 진행하는것은 처음이라고 한다.

 

또한 매장 관리자와 바리스타 임금 체계 개선도 검토 중이며. 근속, 업무 역량에 따른 시급 차등, 매장 관리자 임금 인상 등 여러 개선안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한다.

 

파트너대표 기구인 '파트너행복협의회' 위상 강화, 파트너 애로사항 실시간 지원을 위해 TF운영, 파트너 사무휴게 공간인 '백룸' 리뉴얼 작업, 인재확보팀과 F&E(Facility and Equipment)팀 신설 등도 진행중이다.

 

현재 인재확보팀은 전규 규모 채용을 통해 진행중이고 백룸 리뉴얼 역시 신규 매장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22년 중으로 휴게공간 교체가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