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전셋집 원룸 예쁘게 자가집처럼 꾸미기

by 예삥이 2021. 12. 6.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전셋집 원룸 예쁘게 자가집처럼 꾸미기

누군가 랜선집들이를 하길래 한번봤다. 랜선집들이치고 퀄리티가 무척이나 뛰어나서 글을 가져와밨다 함께 감상해보자

 

 

랜선 집들이

집은 2인가구에 전용면적 18평 복도식 아파트로 전셋집인데 집을 수리 할 수없기에 최소한에 수정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누르는 방법을 연구했다는 글쓴이 어떤식으로 정리했을지 한번 보도록하자

 

전세집 꾸미는방법

우선 가구를 놓을 배치도를 만들고 가구를 실제로 배치시 어느정도 부피를 차지하는지 확인후 물건을 놓기로 결정했다고한다.

처음 마주하게된 전셋집 너무 오래되었기에 도배는 필수적으로 필요했고 바닥은 고민을 좀 했다고한다.

가구를 배치하기에는 너무 어두운 색이라서 저렴한 데코타일 마루로 교체

짜잔 그랬더니 한층 밝아졌다.

 

전셋집 자가 인테리어

하나하나 보면 현관부터 시작해서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옆벽에는 걸어주는 공간이 필요하기에 자주 사용하는것들을 걸어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마스크를 걸어두면 편리하고 좋다고 한다.

 

셀프 인테리어 

글쓴이가 가장 신경을 많이 썼다는 낮과 밤의 거실. 글쓴이의 집에 거실과 안방의 크기가 거의 비슷한만큼 거실이 좁게 나온편이라고 한다. 때문에 거실을 식사하는 공간으로 할것인지 쇼파를 놓고 쉬는 공간으로 할 것인지를 경정해야했는데 처음에는 일반 집처럼 쇼파랑 티비를 놓고 주방쪽에 작은 식탁을 놓을까 했었지만 중간이 너무 답답해 보일 수 있을 꺼같다는 생각이들어서 포기했다고한다.

 

그리고 쇼파는 원래 누워서 티비를 볼 공간이라 그럴바에는 티비를 침대 앞으로 설치해서 더 확실히 눕고 거실은 다이닝 룸으로 만들어서 친구들을 초대해서 편하게 홈카페, 레스토랑 처럼 활용도를 높이기로 결정했다고한다.

떄문에 거실에 공간이 넓어져 테이블과 의자를 예쁜것을 둘수있게 되었다는데

원형테이블을할까 사각테이블을할까 고민을 많이했다고한다.

(원형이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좁은집에서는 원형테이블을 잘 이용하지 않는편이다.

하지만 원형테이블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포기할 수 없었기에 저 테이블을 놓고 매번 거실에서 테이블에 치였다는 글쓴이

하지만 결과는 대만족이라고 한다.

밥, 커피는 물론 가끔 노트북을 하는 공간으로써도 활용중이라는데

밤에 이렇게 해외 영상을 틀어놓으면 얼마나 운치가 좋은지모른다고한다.

그리고 한켠에는 이렇게 꽃을 거실에두어서 계절감을 누조 겨울에는 나뭇가지를 두고 여름에는 싱그러운 식물을 두고 사용하는 중이라고한다.

 

예쁘게 집 인테리어하기

테이블에도 주기적으로 꽃을 바꿔주고있어서 원형테이블에 화분을 놓으니 더욱 카페같은분위기가 활성화된느낌이랄까.

한쪽 구석에는 이렇게 작은 커피바를 차려서 주말 아침에 커피를 내려서 감성넘치는 노래와함께 먹기 좋다고하는 글쓴이.. 그리고 전선이 복잡하게 꼬여서 꼴보기 싫은건 액자로 덮어서 안보이게 놓았다고한다.

이렇게 놓으니 카페 뺨친다.

거실이 카페분위기니 이렇게 요리를 만들어 먹는 즐거움이 매우 좋다고한다 뭘 해도 예쁘니깐 너무 즐겁다는 글쓴이.

랜선 집들이 예쁘게 꾸미기

다음은 주방을 소개하려한다.

주방은 그냥 수리되는대로 쓸 수 밖에없는공간이라서 저대로 사용한다면 조리할 공간이 없다는 글쓴이 그래서 생각한건

거실로 가는 복도쪽에 아일랜드 세로로 테이블을 두어서 공간을 막지않게 하면서 조리할 수 있겠끔 했다고한다.

그리고 그곳에 아래엔 스마트 오븐기랑 토스크기 같은걸 숨켜두고 쓴다는 글쓴이 집이 작을 수록 다 안보이게 해놔야 커보인다는 철학을 가지고있다.

그리고 이곳은 글쓴이의 최애스팟이라고 불리는데 여행 다녀온 곳의 마그넷 마크를 다 붙여놨다고한다. 보고있으면 흐뭇해진다고 하는데

벽에는 뗼수 없는 안내방송이 나오는 스피커 위에다가 시계를 걸어놨다고한다.

스피커 위에다가 시계걸어놓으니 스피커가 보이지않아서 깔끔해 좋다고하는 글쓴이.

 

원룸 꾸미는방법

비포에프터로 위에는 비포 아래는 에프터이다. 처음에는 장을 다 짤까 하다가 전셋집이라 자가집도아니고해서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위해서 행거랑 반반을 이용했다고한다.

반반 나눠서 쓰는중이지만 대만족 중이라는 글쓰니

그리고 글쓴이집의 포인트 컬러 그린색 거울

좀 독특하고 예쁜 전신거울을 구매해 포인트를 줬다고한다.

데일리룩 찍을려고 큰거를 주문했지만 단한번도 찍지 않은건 안 비밀

가방걸이에도 포인트를 줬다고한다. 가방걸이도 그린으로 포인트를 주고싶었지만 재고 부족으로 파랑으로 선택

 

침실 꾸미는 방법

침실의 테마는 호텔룸이기 때문에 옷방을 따로 둔이유도 이것을 연출하기 위한 방법

호텔처럼 보이기 위해서는 콘센트가 딸려있는 침대장으로 사고 티비도 평수에 비해 큰 티비로 구매했다고한다.

거실에서는 밥먹고 드라마나 영화볼때는 침대서 보고하는데 편하고 좋다는 글쓴이

화장대를 진짜많이 고민했다는 글쓴이는 웬만한건 안에 넣고 몇몇개만 밖에 놨더니 너무 깔끔해서 만족스럽다고한다 거울도 너무 마음에든다는 글쓴이

요기까지가 글쓴이의 랜선집들이. 완성된건 아니지만 작고 코치한 집들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