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에 일하게되면 어디서 거주해야할까?
우리 귀여운 공주가 포천에서 일하게되면서 생활을해야하게 생겼다.. 그래서 남자친구로써 우리 귀여운 공주의 거주지가 걱정이되여 조금 조사를 해봤다.
대충 지도를 통해 알아본 결과 거점은 저정도가 있었다 오른쪽 위쪽의 점은 출근해야하는 출근지 그리고 왼쪽은 거주지로 삼을 만한 거점지이다.
거주기로 뽑은건 72버스를 이용하여 교통수단을 이용가능한 지점을 거점으로 뽑았다.
각 거점에서부터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을 정리해봤다.
의정부역
72번 - 43분
138번 - 37분
의정부 경찰서
72번 - 42분
138번 - 36분
의정부중앙역
72번 - 34분
138번 - 36분
경기도청북부청사
72번 - 28분
138번 - 31분
효자역
72번 - 28분
3600번 - 38분
138번 - 30분
각 거점별로 출퇴근시간은 경기도북청사 쪽에서 출발함이 가장 편리한듯했다.
버스타는 위치와 시간 그리고 거리등이 가장 훌륭한듯 해 보였다.
뭐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하다면 경기도청 북부청사 쪽이 좋겠다고 싶지만 의정부 중앙역 인근도 괜찮아보인다
생각보다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지지 않고 거주할수있는 고시텔도 많이 있다.
효자역
보아하니 학교가있고 주택지가 많다. 거주지로 삼고싶지만 안타갑게도 고시원, 고시텔 등이 존재하지 않는다.
아무레도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키운다면 학교가 인근에있어서 가정을 꿀인 사람들이 근처에서 거주중인 듯하다.
결론은 탈락이다.
경기도청 북부청사역
청사역 인근이라 깔끔하고 잘 발달된 신도시 같은느낌이다 그리고 바로 앞 보이는 홈플러스 그리고 중학교 초등학교
여기는 경기도 북부중 가장 땅값이 비싸보이는 곳이다. 때문에 오피스텔도, 고시원도 많이 비쌀듯하다.
버스정류장은 위와같이 청사앞쪽이라면 72번버스를 그리고 138번이라면 홈플러스 위쪽을 선택해야한다 둘은 노선이 다르기에 버스에따라 거주지를 잡는 위치도다르다.
그러나 이곳에 조금 힘든 이유가 있다.
고시원은 3곳 밖에 존재하지않는다 청사 앞쪽이니깐 청사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임시 거주지로 뽑을 첫번째 장소이기에 아무래도 경쟁이 치열할듯하다
고시원은 골드문, 신세계 , 한일그린고시텔 이렇게 3개가있는데 한일 그린고시텔은 이름도 오래되어 보이고 썩 좋아보이지 만은 않는다. 뭐 고시텔이 거기서 거기겠지 일단은 이렇게 3개가 존재하며 아마도 방이 없을 듯하다.
의정부역, 의정부 경찰서, 의정부중앙역
생각보다 이쪽으로 고시텔이 많이 모여있다.
그리고 의정부역보다는 그아래 행복로 시장광장 의 위치에서 138번 버스가 다니기에 버스노선과 가까운 곳을 선택함이 가장 좋아보인다.
의외로 거점이라고 생각했던 의정부경찰서 근처는 고시텔이 그리 많이 위치하지 않으니 거점으로 사용하기 좋아보이는 곳을 주로 알아보도록하겠다.
138번 , 72번 버스 노선
138번 파란색
깉은 파란생기 상행선으로 포천쪽으로 향하는 노선이고 옅은색이 돌아올떄의 노선인듯하다.
결국 출근시에는 의정부중앙여과 가까운 노선을 선택하는편이좋다
72번 버스는 행복로 시민광장 안쪽을 순환하지 않는듯하니 의정부중앙역와 의정부역 큰길 사이쪽에서 고시텔을 구하면 좋을 듯하다.
아무래도 둘다 겹치는 동선을 선택해야 출근시간에 버스를 노치면 교차로 타고가기가 좋아보인다.
그 중에서도 버스노선과 겹치는 가장 중요한 몫은 의정부부대지꺠거리 중앙역과 아래쪽 동그라미친 구터미널역이 가장 좋은 몫으로 보인다 고시텔을 고른다면 이 두 위치에서 가까운 곳으로 고르는게 좋을듯하다
(정리하다가 안사실인데 구터미널역 쪽은 좋은 선택지는 아닌거 같다. 출근길이 험할듯하니 피하도록 하자.)
구터미널역은 138번 , 의정부부대찌개거리 중앙역은 72번 버스의 버스노선과 겹치는 중요 역이다.
그리고 세번쨰 몫으로는 72번버스와 138번버스가 한정류장에서 모이는 파발교차로역이 좋아보인다.
구터미널역
근처 가까운 고시텔로는 리치하우스와 명품하우스가보인다.
정류장 이름은 구터미널이고 구터미널역에서 출근시 바로 고시텔에서 나갈 수있지만 퇴근시에는 한바퀴 돌아서 들어와야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있다.
때문에 퇴근시에는 의정부중앙청사역에서 내려서 퇴근을 해야한다.
좀 낡은 오래된 건물같아보이는데 내부는 그래도 깔끔한편으로 보인다
무엇인가 문제가있는지 업체에서 공개한 외부사진은없다. 실내사진은 있지만 아무래도 리치하우스보다는 좋아보이지 않는다.
이 두 고시텔의 장점은 버스정거장과 가깝다는 점이고. 퇴근시에 138번 버스를 타게된되면 집에 고시텔로 무척이나 빠른 복귀가 간으하지만 출근시에는 앞으로 나가야 한다는 큰 단점이 있다.
이쪽은 상대적으로 구축건물에 번화가와 먼 곳인듯하니. 조금은 위험해 보이니 패스하도록하자
심플하우스 의정부점
위 고시텔과 마찬가지로 구터미널역에서 출근을 하면된다. 도보로 100m 쯤 이동해야한다는 단점이있다.
버스는 33번과 138번 버스를 탑승하면 출근할 수 있다.
고시텔 입구가 깔끔해서 좀더 확대해서 알아봤으나 딱 그정도였다 치과위에 3층이 고시텔인 듯하다.
일단 출퇴근시 나뿌지않은 위치에 위치하고있따 하지만 고시텔 주변의 입지조건이 그리 좋아보지만은 않는다.
의정부중앙역
의정부중앙역 인근에 고시텔은 길문고시텔, 원룸텔, 세종원룸텔 등이있으며 하나씩 알아보도록하자
길문고시텔
버스는 72번을 타고 출근을 하게되면되지만 건물이 생각보다 많이 노후화되어있다. 그래서 우리 공주에게 적합하지않은듯해서 넘어가야겠다.
원룸텔
33번과 38번이 같은 정류장을 지나서가며 이곳에서 버스를 탈 수있지만...여긴 아에 여인숙이다. 안돼겠다.
세종고시텔
네이버 블로그 리뷰가있다. 신기하게도 참고해보자.
뭐 그나마 신축이라 그럭저럭 쓸만한듯하다.
의외로 가까운 버스정거장이있어서 괜찮으늣 보이나 내부시설은 성에차지 않는다.
의정부역 인근
의정부역 인근은 그래도 고시텔이 꽤 괜찮은데가 많은듯하다.
굿레지던스고시텔이 시설이 좋아보이나 이쪽은 교통편이 불편한듯하다.
우선 버스정류장과 가까운 4개의 고시텔을 알아봤는데 그 중깔끔한건 모던레지던스 고시텔이 가장 괜찮았다.
나머지는 실내가 공개되지 않은 그런 분류의 고시텔이다.
대략적으로 조사를 끝맞쳤는데 아무래도 의정부중앙역 쪽은 오래된 건물이 많아서 이쪽은 영 마음에 내키지 않는다
의정부역 또한 몇몇 신축고시텔은 있지만 주변환경이 좋지않아서 권하고싶지않다.
가격이 좀 있더라도 고시텔쪽보다는 북부경기도청사쪽 원룸쪽이 좋지 않을까 고려된다.
'잡학다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룸 구할때 꼭 확인해야할 체크리스트 (2) | 2021.11.28 |
---|---|
원룸 구할때 신경써야할 꿀팁모음 (0) | 2021.11.24 |
하나저축은행 정기적금 연 8.5% 등장!? (0) | 2021.11.15 |
20만원 이상 결제시 할부로 결제해야하는 이유! (0) | 2021.11.14 |
간짜장은 짜장면보다 왜 비쌀까? (0) | 2021.11.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