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다이소 꿀템! 아쿠아 엑스 소재로 만든 쿨토시 추천 여름에 시원함과 자외선 차단을 한번에 끝!

by 예삥이 2021. 6. 14.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다이소 꿀템 아쿠아 엑스 소재로 만든 쿨토시

  • 다이소 쿨토시
  • 효성그룹
  • 아쿠아 엑스(Aqua-x) 소재

다이소 추천 아이템 쿨토시


쿨토시

책상 위에서 글을 쓰거나 공부를 하거나 하고 있을 때 여름이다 보니 맨살이 많이 드러나서 자꾸 책상에 살이 쓸려서 아프기도 하고 해서 팔토시 같은걸 찾았다.
근데 이것도 여름이 되어서 온도가 올라가다 보니.. "쿨토시를 써야겠다"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그래서 무작정 다이소로 달려갔는데 역시나 없는 게 없는 다이소에 쿨토시가 여러 개가 있었다.
그중에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쿨토시가 '거기서 거기지'라는 생각에 그냥 포장 잘 돼있는 쿨토시를 사야겠다 싶었다.
그래서 고른 게 바로

#PGA자외선 차단 팔토시이다.
품번 #1022889 집에서 이틀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도가 높은 제품인지라 리뷰를 한번 해볼까 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효성그룹


쿨토시를 특징은 아쿠아 엑스 소재로 되어있다는 건데 이것을 설명하려면 효성그룹에 섬유제품을 소개를 해야 한다.
그래야 내가 추천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효성그룹은 재계 서열에서도 우리나라 30위 안에 들어갈 만한 대기업이다.
국내 대표 화학섬유 특화 재벌로 '섬유, 산업자재, 화학, 중공업, 건설, 무역, 정보 통신 금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대기업 중 일반 소비재를 거이 취급하지 않는 B2B(기업 간의 거래)가 주로 업이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생소한 기업이다.

팔토시를 소개할 부분은 효성 그룹의 상장회사로 효성 티앤씨가 있는데 여기에 섬유부 문쪽의 원단을 사용하여 만든 쿨토시이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섬유 부분은
스판덱스 - 세계 1위였던 듀폰의 라이크라를 뛰어넘고 세계 1위 시장점유율 차지중.
나일론 폴리에스터 - 세계적인 나일론 원사 제조업체 중 하나. 고기능성 차별화 원사, 폴리에스터 원사에 있어 시장 점유율 국내 1위(20%)를 차지.
스포츠 의류에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 세 데니어(MIPAN fine&soft), 본딩사(MIPAN glurex), 고광 역사(MIPAN robic), 중공사(MIPAN robic-air)와 신규 개발 소재인 냉감사 Aqua-X, 고광 택사 Rexy, 원적 외사 MIPAN fit 등을 포함하는 고기능성 원사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자체 에너지 절감 노력과 더불어 세계 최초의 친환경 리사이클 나일론 ‘마이판 리젠(MIPAN regen)’을 개발하였다.
그 외 생략.


여기서 중요한 건 이것이다.
내가 쿨토시를 리뷰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이다.
오늘 당장 찾아봐도 검색이 가능한 효서티앤씨의 스판덱스이다 지난 코로나 3월부터 스판덱스 산업의 부각으로 가치 주가 상승이 무려 10배나 올랐다.
우수한 기업임에도 주목받고 있지 못했으나 스판덱스의 부각으로 가치가 10배가 상승한 것이다.
이런 기업에서 만든 소재로 만든 쿨토시 원단이라 다이소 쿨토시를 강력 추천하는 바이다.


아쿠아 엑스(Aqua-x) 소재


아쿠아엑스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쿨토시를 만든 아쿠아 엑스 소재는 무엇일까?
간단하게 말하면 냉감성 기능 원사로 자외선 차단 기능과 흡한속건 기능이 있어 땀이 많이 나고 자외선이 강한 더운 여름철의 활동성 의류에 적합한 원사이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나일론 원사로 독특한 단면과 특수한 미네랄이 뛰어난 냉감 효과를 보이는 제품이다.
일반 나일론 대비 14%, 폴리에스터 대비 냉감성은 30% 나 더 뛰어나다. 게다가 자외선 차단 기능, 흡한 소건 비침 방지 기능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여름철 스포츠웨어 및 이너웨이, 피트니스&요가, 심리스 양말 등 여름철 다양한 의류 아이템에 적용할 수 있다.

아마도 위에 빙하조각 마크는 어느 정도 가격이 있는 브랜드라면 한 번쯤은 봤을만한 브랜드 사진이다.
조사하면서 나도 이걸 많이 본 적이 없었는데 지금 보니 내가 샀던 옷들에 들어가던 자주 볼 수 있는 인증 마크였다.

여름철에 더위를 많이 타거나 자외선에 민감한 사람들은 이 소재의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기를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