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에버노트 이미지 실행 오류 간단하게 해결하기 원인은 아주 간단했다.

by 예삥이 2021. 5. 6.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발 단


우리 공주님의 귀중한 자료를 에버노트로 이용하는데 내 핸드폰 노트북에서는 잘 실행이 되는

에버노트가 우리 공주님 핸드폰에서는 이미지화 가 안되어 사진이 나왔다 안 나왔다 하는 증상이 있는 듯하다.

도무지 알 수없어서 원인을 찾아다녔다.

 

 

대부분 이렇게 이미지 파일에 느낌표! 가 뜨면서 실행이 불가능하오 이미지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 증상이 발생했다.

자동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마도 one UI 3.1 업데이트가 된 기종은 대부분 비슷한 증상이 있지 않았을까 싶다.

 

 

여러 방식으로 재부팅하거나 갤러리 PDF 파일 등 활성화하니 됐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렌더링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도무지 원인을 파악을 못하겠다..

 

해  결


 

그러던 중 결정적 힌트를 찾았다 에버노트 앱 버전 10.6 자동 업데이트 후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라는 것을 보면 어떤 날은 보이고 어떤날은 안 보이고 소프트웨어 버그 수준인데 이걸 잘 관리하지도 안고

패치도 잘 안 해주는 에버노트 때문에 속이 타들어 간다는 댓글이다.

 

그럼 돌려서 생각하면 10.6 자동 업데이트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면 문제가 없었다는 말이지 않은가?

 

나와 같은 생각을 한 사람이 있었는지 구버전으로 돌아갔다는 사람이 있다. 그리고 문제 가없었다고 하는 걸 보아

 구버전으로 돌아가는 버전의 데이터가 어딘가에 있고 그걸 쓰면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아래 링크를 창고하면 구버전 에버노트 안드로이드 버전을 받을 수 있다.

 

Evernote 지난 버전 - Android

 

evernote.kr.uptodown.com


내가 받은 버전은 10.4 버전이며 10.6 이전 버전이면 될꺼같아서 10.5 버전보다 조금 더 아래 있는 10.4 버전으로 설치했으며 증상은 완벽하게 해결되었다.

 

다운은 164.57MB 다운로드 파일을 받으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