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티빙(TVing) 자동결제 해지했는데 다음달 자동 청구 된 건에 대하여 (또는 중복청구)(21.04.14)

by 예삥이 2021. 4. 14.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사건의 발생 - 티빙에서 다음 달 요금이 자동 청구되어버렸다.

사건의 개요 : 21년 03월 07일 ~ 04월 07일까지 시청요금을 내고 티빙(TVing)을 자동결제로 이용하기로 했는데

분명 자동결제 건에 대하여 취소했는데도 불구하고 21년 04월 07 ~ 05월 07일까지 자동 청구되어 요금이 청구되었다.

 


 

문제의 발단.


 

네..? 갑자기? 이걸 청구한다구요? 저는 지난달에 자동결제 취소했는데요

 

근데 그런거 씨알도 안 먹히고 바로 결제 때려버리고 핸드폰 소액결제로 출고 예정으로 잡혀버렸습니다.

스크린샷과 같이 해지 취소만 허공에서 나는 취소했다고!라고 외칠뿐 아무도 대답해주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처리할까요?

 


사건의 처리.


 

바로 티빙 홈페이지로 가 줍시다.

 

로그인하고 MY -> 문의 내역 -> 문의하기 그리고 열변을 토합니다.

난 아니라고!! 취소했다고!! 물론 전화도 가능합니다

 

다만 코로나로 인하여 콜센터가 폐쇄되었답니다 해결책은 이제 이거밖에 없습니다..

 

문의하는 게 전화가 아니라서 인내력을 요합니다.. 특히나 주말을 끼면 뜬금없이 똥줄이 탑니다.

당사자는 분명 똥줄이 탈 거야.. 왜냐면 내가 그랬거든


5일 후.


 

나의 열변이 통했나 봅니다..  며칠 동안 마음고생 많이 했는데 말이죠..

(티빙 니들은 모르겠지 내 맘 조려서 환불 안 해줄까 봐 얼마나 맘 떨리는지 만원 밖에 안 하는 거지만 이런 건 무척이나 아깝다고 생각이 듭니다.)

 

 

답장이 왔습니다. 답장의 내용을 요약하면 이러합니다.

중복 결제가 되었고 이용일 지난 후에 티빙(TVing)을 사용 기록이 없다면 결제되지 않고 환불이 된다고 하니 혹시라도 환불 예정자라면 절대로 티빙을 시청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하도 답장을 안 해줘서 문의도 두 번이나 남겼어요

 

그리하여 평화를 다시 찾은 예삐... 이로써 나의 평화는 지켜졌고 나의 승리로 끝이 났다..(아.. 마음고생만 했으니깐 승리자는 내가 아닌가)

 

요약 : 티빙 가서 문의 넣고 매일 기다려라, 답변 처리는 5일 정도 걸리며 그동안에 맘 조리는 건 너의 몫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