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 리뷰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미니붕어빵을 먹자! 국민간식 옛날 붕어빵

by 예삥이 2021. 7. 18.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미니붕어빵을 먹자! 국민간식 옛날 붕어빵

  • 붕어빵은?
  • 미니붕어빵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먹기

개 요

얼마 전에 인터넷 서핑 중에 맛있어 보이는 IT템을 구해왔다 그건 바로 옛날 붕어빵 요게 그렇게나 맛있는 거 같다

에어프라이어 1대만 있으면 아주 맛깔나게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이라서 소개해보려 한다.


붕어빵은 어디어왔나?


겨울철 하면 생각나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옛날 붕어빵은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에서 타이야키라는 도미빵이 국내로 들어오면서 생겨난 게 바로 붕어빵이다. 

결국 원조는 일본 도미빵이지만 한국식으로 개량되어 붕어빵이 되었다.

밀가루 반죽에 팥을 넣고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졌는데 그중에 하나인 물고기 모양의 붕어빵이다.

 

붕어빵? 잉어빵?

그리고 원래 계획에 없던 얘기지만 붕어빵과 잉어빵의 차이는 반죽과 앙금으로 생기는데 붕어빵은 밀가루 반죽을 사용하고 잉어빵은 밀가루에 찹쌀과 기름이나 버터를 넣어 좀 더 기름지고 촉촉한 게 차이점이라고 한다.

또한 팥 앙금에서도 차이가 나는데 붕어빵은 몸통에만 앙금이 들어가지만 잉어빵은 머리와 꼬리까지 앙금이 들어가는데 보통 잉어가 더 고급 어종이라서 고급 재료로 만든 게 아닐까 싶다.

 

붕어빵 먹는 순서 머리? 꼬리? 반 나눠서?

특이하게도 우리나라는 붕어빵을 먹는 방법에 대하여 낭설이 많은데 이걸로 혈액형을 맞춘다던가 성격을 맞춘다던가 하는 특이한 낭설이 많다.

옛날에 무분별하게 찍어내던 만득이 시리즈 같은 그냥 말도 안 되는 내용을 붙여 놓은 거 같은데.... 사실 이런 건 아무 연관성이 없다고 생각한다.

뭐 실제로는 요즘은 미니 붕어빵도 많아서 한입에 삼켜서 먹는 방법도 있으니 좀 무관하지 않을까?

근데 보통은 머리부터 먹지 않아?


미니 붕어빵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먹기.


국민간식 옛날 붕어빵.
옛날 붕어빵 포장지

최근에 인터넷 쇼핑을 하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하며 보던 중

국민간식 옛날 붕어빵이라고 있길래 골라봤다.

조리 법이 참 간단했다 에어프라이어 6 ~ 7분 전자레인지 2분 프라이팬

근데 프라이팬 조립법은 왠지.. 귀찮고

전자레인지는 조금 맛이 없어질 거 같고 (그냥 그런 기분)

요즘 가정집에 보급된 에어프라이어로 굽는다면 아주 맛있는 붕어빵이 될 듯해서 에어프라이어로 골라봤다.

에어프라이어로 굽는다면 아주 맛이 좋을 것이야!!

대림선 옛날 붕어빵 영양성분 가공식품 영양성분
[영양성분] - 탄수화물 : 27g - 단백질 : 4g - 지방 : 4g - 당류 : 12g - 나트륨 : 140mg - 콜레스테롤 : 35mg - 포화지방산 : 1.9g - 트랜스지방 : 0g

칼로리 160kcal

붕어빵을 구워보자

옛날 붕어빵
냉동된 미니붕어빵

우선 나는 미니 붕어빵을 2 종류를 샀다.

하나는 팥앙금이며 또 다른 하나는 카스타드 슈크림이다.

 

둘 다 맛있지만 요즘은 카스타드 슈크림 쪽이 맛있는듯하다.

 

붕어빵 미니
옛날 붕어빵

모양도 귀여운 옛날 붕어빵 붕어가 이렇게 귀엽게 생겼나

작으니깐 더 앙금이 많고 귀엽기도 하다.

크기가 크면 그만큼 앙금은 적고 풀빵이 많아져서 맛이 없어진다.

 

큰 붕어를 함축시켜놓은 맛이랄까?

 

흔히들 말하는 힘숨붕 이런 건가?

옛날붕어빵
붕어빵 팥앙금

맛있는 팥앙금 붕어빵 붕어빵은 어릴 적 추억이 없는 사람은 없을 듯하다.

가득 찬 팥앙금으로 된 붕어빵을 먹어본 그 맛과 기억이 떠오른다.

 

하지만 요즘은 이런 것 외에도 먹을게 참 많기 때문에 향수에 젖어있을 여유는 없지만

그래도 지금 이 순간만큼은 어린 시절을 떠올려보자.

 

옛날 붕어빵
붕어빵 카스타드

요즘 붕어빵은 한 마리에 700 원하는 시대라서 너무 비싼 가격 때문에 자주 사 먹지도 못 하고 붕어빵을 파는 할머니도 자주 보이지 않기 때문에 먹기 힘들어진 붕어빵이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또는 전자렌인지로 먹을 수 있는 게 신기하다.

 

뭐 맛 설명은 하면 뭐하리 우리가 알고 있는 팥앙금과 슈크림 붕어빵과 똑같다 오히려 더 맛있는 거 같다.

작은 붕어빵 안에 앙금과 슈크림이 가득 차있다.

 

요즘 밖에서 파는 붕어빵은 앙금이 가격이 비싸다고 많이 넣어주질 않으니.. 비싸기만 하고 맛이 없다.

그거에 비해 공장에서 찍어내는 이것은 앙금도 많이 들어있고 가격도 무척이나 저렴하다 5000원에 도대체 붕어빵이 몇 개나 있는지 대단한 것 같다.

 

만약에 누가 5,000원 줄 테니 붕어빵 밖에서 사 먹으라고 한다면 이거 사서 냉동실에 사두고 두고두고 구워 먹는 편이 나는 더 좋을 듯하다 심심하면 냉동실에서 2~3개씩 거 내서 구워 먹고 하는데 참 편리한 세상 같다.

 

붕어빵 미니

댓글